안녕하세요. 7월부터 본격적으로 홍카페에서 활동하게 된 ‘소금’ 타로마스터입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내담자 분들이 저를 찾아 주셔서 덕분에 홍카페 인터뷰를 하게 되었네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해서 타로마스터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어느덧 15년 넘게 이 길을 걷고 있네요.
QUESTION 02
타로 상담사가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를 떠올려 주변 학교 다닐 때부터 주변 친구들이 저에게 깊은 속마음을 털어 놓는 경우가 많았고, 저도 그 이야기를 듣고 조언해 주는 것을 좋아했어요. 그 과정에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상담이나 심리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 저의 멘토님을 만나 타로에 대해 알게 되었고 깊이 공부하며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습니다.
QUESTION 03
상담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내담자의 입장에서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요. 본인이 어떻게 하고 싶은지 자기 안에 답을 가지고 있어요. 그런 마음을 왜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고 들어주다보면, 본인 스스로 최선의 답을 찾게 되거든요. 본인 문제에 대해서 본인만큼 많은 고민을 하는 사람은 없잖아요. 그래서 내담자가 자신의 마음 속 숨어있는 진심을 들을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QUESTION 04
가장 기억에 남는 고민 상담 있을까요?
오래 전 저에게 상담을 한 간호사분이 계세요. 그 분은 일에 대한 만족도는 있었지만, 본인 스스로 배움에 대한 갈증이 있었어요. 원래 꿈은 의사였지만, 의대를 갈 자신이 없다고 한참 동안 저에게 고민을 털어 놓으셨던 내담자분이시죠. 그래서 저는 충분한 에너지와 열정이 있으니 도전해 보라고 꽤 오랫동안 내담자분을 설득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6개월 후에 의대에 합격했다며 저에게 감사인사를 하시더라구요. 제 말 한마디가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그때 경험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상담을 할 때 더 신중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QUESTION 05
어떤 종류의 타로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나요?
기본으로 꼽히는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해요. 여러 종류의 타로카드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클래식한 카드이기 때문에 많은걸 읽을 수 있거든요.
QUESTION 06
타로마스터를 하면서 가장 보람찬 때는 언제인가요?
저와 상담하신 내담자분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는 것이 타로마스터로서 참 보람차요. 또한 저와의 상담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저에게 알려 주실 때가 정말 뿌듯한 것 같아요. 내담자들의 변화와 결과를 보면서 타로마스터라는 직업을 선택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QUESTION 07
선생님의 최종 꿈은 무엇인가요?
기회가 된다면 방황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마음을 보듬어주고 싶어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어렸을 때 받았던 상처가 아물지 않은 채 그대로 어른이 되어버린 사람들이 많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은 아직 어리기 때문에 바뀔 수 있고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나를 이해해주고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 자체만으로 아이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용기가 되지 않을까 해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