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띠 남자의 경우 자신만의 색이 뚜렷합니다. 남들과 다른 것을 좋아하고 대체로 자존심이 강하며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행동하는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과 융화가 안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닭띠 남자의 경우 성격이 급하면서도 승부욕이 강합니다. 빠르게 결과를 봐야 하고 지는 것을 용납 못하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신을 너무 믿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겠습니다.
닭띠 여자 또한 자신만의 색이 뚜렷하고 남들과 다른 모습을 추구합니다. 자존감이 높고 자기애가 강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잘 받습니다. 다만 강한 모습 속에 여린 마음이 있어서 상처도 잘 입고 감성적인 부분이 있답니다. 완벽주의자와 같은 성격, 그리고 밝은 에너지와 사교성으로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겠습니다.
토끼띠 남자들은 따뜻하고 주변을 잘 살피는 배려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죠. 이런 성격으로 인해 친구들이 많겠습니다. 과한 경우 연인보다는 친구를 더 우선시 생각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어서 상대방이 서운하게 느낄 수 있겠습니다. 매사 진지할 수 있겠으며 화내는 일이 적으며 시끄러운 일에 휩쓸리거나 만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겠습니다. 결혼 후에는 가정을 사랑하는 전형적인 애처가의 모습을 보일 수 있겠으며 집안일을 잘 거들고 집안에 머무는 것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토끼띠 여자도 마찬가지로 따뜻하고 친절하지만 가장 특징적으로는 내성적인 부분입니다. 다소 보수적이지만 예의가 바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더라도 자신만의 시간이 꼭 필요하거나 혹은 소수의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하죠. 상상력이 풍부하고 감성적입니다. 스트레스가 있으면 예민함이 표출되기도 하겠으며 주변 환경에 영향을 쉽게 받는 성격입니다.
먼저 토끼띠가 바라보는 닭띠의 말과 행동들은 상처가 될 수 있겠습니다. 섬세하고 여린 토끼띠의 신경을 건드릴 수 있고 상처가 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닭띠의 투박하고 개성 있는 말과 행동들은 토끼띠 입장에서는 전혀 배려 없는 것으로 느껴지겠습니다. 반대로 닭띠는 토끼띠의 섬세하고 예민한 성품을 품어줘야 하는데 기질적으로 그러기가 어렵기 때문에 서로가 서로를 이해할 수 없는, 혹은 많은 배려를 필요로 하는 궁합이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