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운명나비
판매상품 (2)
사람마다 사랑하는 방식이 다르고, 연애에서 겪는 어려움도 다릅니다. 명식을 보면 그 사람이 연애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을지, 어떤 패턴을 반복할지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힘든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연애하기 제일 힘든 케이스는 여자 명식이면서 관성이 엄청 강한데, 상관에 힘이 집중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것은 마치 내면에 시한폭탄을 안고 사는 것과 같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몇 년 동안 아무 문제없이 잘 사귀는 것처럼 보입니다. 상대방도, 주변 사람들도 모두 좋은 커플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갑자기 빵 터뜨릴 수 있습니다. 예고 없이, 이유 없이, 갑자기 관계가 폭발합니다. 상관은 관성을 극하는 에너지입니다. 여자에게 관성은 남자를 의미하고, 상관은 그 남자에 대한 반항심, 거부감, 공격성을 의미합니다. 관성이 강하다는 것은 남자에 대한 기대가 높고 남자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동시에 상관에 힘이 집중되어 있다면, 그 남자를 향한 공격성도 강하게 내재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상관이 사적인 자리, 즉 지지나 지장간에 숨어 있으면 더 위험합니다. 뒷통수를 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겉으로는 순종적이고 잘 따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면 깊은 곳에서는 불만이 쌓이고 있습니다. 그 불만은 표현되지 않고 억압되어 있다가, 어느 임계점을 넘는 순간 폭발합니다. 그래서 상대 남자 입장에서는 청천벽력 같은 이별을 경험하게 됩니다. "도대체 왜? 무슨 문제가 있었어?"라고 물어도, 정작 본인도 명확히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어느 순간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차라리 상관이 바깥으로 나와 있는 편이 더 낫습니다. 상관이 천간에 있거나 월주, 시주처럼 공개적인 자리에 있으면, 그 사람의 반항심이나 불만이 평소에도 표현됩니다. 싸우기도 하고, 투덜대기도 하고, 불만을 표출합니다. 이것이 오히려 건강합니다. 감정이 쌓이지 않고 해소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도 이 사람이 어떤 성향인지 알고 사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어려운 케이스는 인성이 과다한 경우입니다. 인성은 어머니, 학문, 생각, 의존성을 의미합니다. 인성이 과다하면 연애할 때 다소 힘이 듭니다. 생각이 너무 많고, 의존적이며, 현실보다는 이상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어머니나 가족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연애 상대를 선택할 때도 자신의 마음보다는 주변의 시선이나 조건을 더 중시하게 됩니다.
특히 관성이 없고 인성이 과다하면서 지장간에도 식상이 없다면, 이 사람은 재성 대운이 들어올 때를 혼인 대운으로 봅니다. 물론 결혼을 하지 않으면 연애 대운이 됩니다. 왜 그럴까요?
인성이 과다할 때는 재성으로 약을 씁니다. 이것은 한의학에서 과한 것을 억제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재성이 들어오면 인성을 조금 밀어줍니다. 인성의 과도한 영향력이 줄어들면서, 생각만 하던 사람이 행동하게 되고, 의존적이던 사람이 독립적으로 변하며, 이상만 추구하던 사람이 현실을 보게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재성이 들어옴으로써 관성을 생조해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행의 상생 관계에서 재성은 관성을 생해줍니다. 재성이 없으면 관성이 생겨날 수 없습니다. 특히 원래 명식에 관성이 없는 사람이라면, 재성 대운이 들어와야 비로소 관성의 기운이 활성화됩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 연애나 결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명식은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누구에게나 사랑의 때가 있고, 누구에게나 사랑의 어려움이 있다고. 중요한 것은 자신의 패턴을 이해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며, 적절한 때를 기다리는 지혜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