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고민으로 상담했나요?
좋아하는 친구에게 새로운 여자친구가 생겨서 이 여자친구와 언제쯤 헤어지냐 질문했더니 2025년에 헤어진다고 확신하셨고, 헤어진 시기를 정확히 맞추셨습니다. (현재는 이별한 지 3개월 정도가 지난 것으로 추정 중입니다. 지금은 3월달이네요.)
-
상대방과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앞서 적었듯 그냥 제가 좋아하는 친구입니다. 현재는 연락을 하고 있지 않아요.
-
상담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조언이나 내용은 무엇인가요?
나중에 좋은 대학에 가면 다시 연락하고 싶다고 했는데 그동안 정신적으로 힘든 일도 많았고 공부에 집중할 환경이 아니라서 시기가 미루어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공부에 집중할 환경이 주어져서 최대한 목표에 도달하려 노력할 것이고, 선생님께서는 행동력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하다며 응원해주셨습니다.
-
상담 받은 후 어떤 점이 좋았나요?
불안정한 미래에 대한 나쁜 생각이 들 때마다 반복된 질문에도 불구하고 늘 친절하게 답을 주셨습니다. 솔직히 타인 얘기 들어주는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닌데 선생님께서는 늘 제게 친절한 모습만 보여주셔서 나중에 언젠가 성공하면 꼭 제대로 된 보답을 해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
추가로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이제 겨우 안정을 찾은 현재, 1단계부터 해낼 일들이 산더미네요. 하지만 올해는 꼭 차근차근 목표를 이루려 합니다. 나중에 선생님께 다시 전화 드릴 때는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 상황에서 부끄럽지 않게 상담받으려 생각 중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