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서 회사라는 것은 큰 의미에서는 현재 하고 있는 일, 그리고 인간관계를 의미합니다. 작은 의미에서는 현실에서의 의욕, 불만, 고민, 욕망 등을 의미하겠습니다. 꿈속에서의 상황과 요소에 따라 회사라는 요소의 의미와 해석이 달리 되겠습니다. 단면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꿈속에서 출근하는 것은 현실에서의 나의 일상이 지루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일에 대한 강한 스트레스와 압력을 받고 있다는 걸로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스트레스와 압력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나의 마음을 관리해야겠습니다.
꿈속에서 회사에 도착할 수 없었다면 현실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준비나 자세가 제대로인지 확인이 필요할 때라는 것을 내포하고 있는 꿈입니다. 일을 정말 최선을 다해서 하고 있는지, 일을 할 때 태도에 문제가 없는지 나를 되돌아 볼 때입니다. 점검하고, 개선하지 않는다면 손해를 볼 수 있겠습니다.
꿈속에서 낯선 회사로 출근하는 것은 현실에서 나에게 변화가 찾아 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혹은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이 바뀔 수 있겠으며 완전히 다른 환경이 나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익숙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준비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꿈속에서 내가 해고당하는 것은 현실에서 내가 회사로부터 정당하게 평가되지 않음에 대한 불만을 의미합니다. 불만은 있지만 나 또한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회사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나의 생각에 대해 조언을 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너무 내 생각에 갇혀 있으면 안 됩니다.
꿈속에서 내가 회사에 누군가와 다투는 것은 현실에서 나의 경쟁의식을 의미합니다. 이런 마음이 계속 머물러 있다면 불필요한 다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경쟁의식은 접어두고 내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