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카페에서 상담사로 활동 중인 '베리'입니다. 유독 추웠던 이번 겨우 내 움츠리고 있던 것들이 기지개를 켜는 4월에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설레고 벅찬 감정이 드네요. 제가 어렸을 때, 열감기로 많이 아팠던 적이 있었습니다. 꽤 많은 날들을 아프고 열도 많이 나서 거의 먹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엄마가 쥐어주신 딸기 한 조각에 정말 모든 것이 치유되는 것 같은 감정을 느꼈습니다. 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도 그때의 기억이 잊혀 지지가 않네요. 많은 분들이 저와 상담하면서 제가 그때 느꼈던 딸기 한조각의 시원함을 느끼시기를 바라며 '베리'라는 예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경험이라는게 인생의 선물이라 생각하고 20살 이후 아르바이트를 쉰 적이 없습니다. 꽤 많은 경험을 해본 것 같습니다. 우연히 아르바이트 하는 곳 근처에 엄청 유명한 사주카페가 있어서 가끔씩 가게 되었고 몇몇 선생님들과 친분도 쌓이고, 저에게 타고난 직관력과 남다른 영감이 느껴지신다고 하셨습니다. 자연스럽게 궁금증이 생겨서 뭐든 경험이 선물이라 생각했던 저의 가치관으로 선생님께 사주와 타로카드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틈틈이 상담을 해줬는데 반응이 좋았고 자연스럽게 사주카페에 타로상담사로 출근하여 실전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심(眞心)'. 상담일을 오래하면서 정말 많은 분들과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주카페에서 활동을 하며 다양한 내담자님을 만나고 많은 경험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절에 가서 정화를 꾸준히 하고 명상으로 수시로 마음을 비우고 최대한 내담자님에게 도움 되는 리딩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람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음이 전달될 때 더욱 집중도 잘 되고, 정확한 리딩이 나오며 저와 상담했던 많은 내담자님들과도 지금까지 오랜 시간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비결인 것 같습니다.
저는 과거에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느끼고 깨달았던 부분을 참고해서 상담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타로카드를 배우기 전에 제가 우연히 학교축제에서 상담 받을 때, 어떤 상담 선생님께서 좋은 리딩들로 희망을 주셨습니다. 그렇게 막연한 마음으로 갖게 된 희망은 나중에 오히려 저에게 더 큰 상처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는 희망을 주는 결과에 의지할 수밖에 없고, 특히 그것이 전문가가 자신 있게 잘될꺼라 이야기를 한다면 더더욱 그 말을 믿고 싶은 희망이 생기게 되는 경험을 수없이 하면서, 이것이 잘못된 사례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껴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소 결과가 좋지 않다 하더라도 희망고문하지 않고, 그 상황에서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조언과 솔루션을 전해드리는 식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내담자들의 상처를 키우지 않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니버셜, 올드잉글리쉬, 심볼론, 오쇼젠, 레노먼드, 호로스밸린, 로맨틱, 오라클밸린, 데카메론, 섹슈얼, 주역카드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 맞게 그때 그때 여러 카드를 함께 셔플하는 편입니다. 함께 사용하는 카드들이 보완해주는 디테일로 함께 리딩을 하다보니 내담자님들의 궁금증 해소에 좀 더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인 유니버셜 덱과 심볼론 오쇼젠 호로스밸린을 많이 사용하여 심리와 상황을 짚어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힘든 상황에서 찾아오셔서 저와 상담을 하시면서 '선생님 정말 이제 뭔가 알 것 같아요. 정말 답답했었거든요. 너무 시원합니다.' 이런 피드백을 받을 때 저와 상담하실수록 실마리를 찾으시고 스스로가 방법을 찾아가는 것을 보면서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찾아가는 보람을 느낍니다. 그래서 상담을 할수록 타로카드의 신비로움과 능력을 너무나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내담자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조력자가 된다는 것이 저에게 참 영광이고 보람을 많이 느끼는 부분입니다.
제가 처음 접했던 카드는 마르세유타로입니다. 타로카드의 시조새라고 보면 되는데 1400년대까지 가는 엄청 오래된 타로를 보며 느꼈던 오묘함과 신비함을 잊을 수가 없네요. 이렇게 역사와 유서가 깊은 타로카드의 신비로움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하고 많이 배워서 더 세세하고 내공 있게 내담자님들의 가려운 부분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더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고 현명한 조언을 줄 수 있는 지혜로운 타로마스터가 되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
꿈꾸는신디
2023.04.07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깔끔하고 명확하게 리딩해 주시는 베리샘! 축하해요😊💕💕
리안1004
2023.04.04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선생님의 고운 마음씨가 항상 잘 전달되어요
타로도 그렇지만 항상 좋은 말씀으로 해주셔서
위로가 되고 힐링입니다
타로 진짜 잘 맞추시는분!! 항상 건강하시고
번창하세요 !
안농2
2023.04.04
언니❤️ 대단해요
울언니 항상 꽃길만 걷기를..🌸🌸😘
카리
2023.04.04
역시 나의 최애선생님 👍
봉봉이이무니다
2023.04.04
쌤 진짜축하드려요 진짜 진심으로잘봐주시는데 마스터선정까지되시다니 경사네요 경사!!! 쌤 앞으로 더더더 발전하는모습 기대할께요 다시한번축하드려요
올린이
2023.04.04
우와!마스터 선정이라니 너무 당연하다 생각될만큼 잘 보셔서! 진심으로 응원하고 축하드려요!
댠이
2023.04.04
항상 찾는 타로선생님이 마스터 선정되었다니💕💕사실너무너무 잘 보서셔 당연한 수순으로 생각이 돼요💕선생님 항상 응원합니다💕💕
아기때얼짱
2023.04.04
4월에 타로 마스터 선정되어서 진시으로
축하드려요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 기대할게요
매니아
2023.04.04
선생님 타로마스터 축하드려요 ^^ 타로를 많이 봤었는데 너무 시원시원하게 잘 알려주셔서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을 처음 느껴봤네요 ^^ 소름돋게 말씀해주신 조언들도 거의 들어 맞아서 정말 놀라운 분이구나 느꼈는데 이렇게 선정되신거 정말 정밀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