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고민으로 상담했나요?
제가 직장 문제와 금전적인 고민 때문에 마음이 무척 힘든 상태였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회사에서 미래가 보이지 않았고 경제적인 압박이 계속되다 보니 무기력함에 빠져 있었고 이대로 괜찮은 건지 무언가 결정을 해야 하는 시기라는 생각에 타로 상담을 받아봤어요.
-
상담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조언이나 내용은 무엇인가요?
지금의 불안은 변화의 신호이며 두려움보다 중요한 건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을 선택하는 용기입니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타로카드에서도 변화와 선택을 상징하는 카드가 나왔다고 해주셔서 그 해석이 지금 제 상황과 너무 정확히 맞아 떨어져서 소름이 돋을 정도였답니다. 무엇보다 제가 스스로를 억누르며 현실에 타협해 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마음의 중심을 다시 잡을 수가 있게 되었어요.
-
상담 받은 후 어떤 점이 좋았나요?
막막했던 마음의 방향이 생겼습니다. 무작정 회사를 그만두어야 할까가 아니라 나에게 맞는 환경은 어떤 곳이고 그것을 위해서 무엇을 준비할 수 있을까라는 현실적인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로도 실제로 이직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어요. 상담은 마음의 안정이 생기면서 금전적으로도 지출을 통제하는 힘이 생겼 작지만 긍정적인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
추가로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타로는 단순한 예언이 아니라 제 자신과 깊이 마주할 수 있는 거울이라는 걸 이번 상담을 통해 느끼게 되었고요. 상담해 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저처럼. 갈피를 못 잡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답은 이미 내 안에 있고 타로는 그걸 꺼내주는 멋진 도구였다고. 말씀해 주시는 선생님이 겸손하신 말씀에 저까지 숙연해. 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칼리아 선생님.♡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