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인터뷰
[타로칼럼] 0번카드 ‘FOOL’(바보)의 상징과 의미
2017.05.19
조회 · 1,076
추천 · 0
댓글 · 0
안녕하세요. 홍카페입니다. 타로카드에 그려진 그림에는 상징들이 함축되어 있는데요. 0번 광대(The Fool) 참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0번 광대(The Fool)는 홍카페의 로고이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다른 카드에 비해 참 특별하게 느껴진답니다. 0번 광대(The Fool) 카드의 상징과 뜻에 대해 홍카페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 !!

이 그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젊은 광대가 딛고 있는 위태로운 절벽이 아닐까 해요. 이 절벽은 타로카드에서 예측할 수 없는 험난한 여정을 뜻합니다.
두 번째로 눈에 띄는 것은 이 위태로운 절벽을 보지 않고, 그저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젊은 광대의 얼굴입니다. 험난한 여정을 의미하는 절벽을 바라보지 않는 것. 그것은 눈앞에 있는 현실을 바라보지 않고 그저 이상만 꿈꾸는 것을 상징한답니다.
젊은 광대는 태양을 등지고 서있습니다. 태양은 절대자의 축복을 뜻하는데요. 이 카드를 뽑으셨다면 예측할 수 없는 험난한 여정이 눈앞에 있지만, 높은 이상을 꿈꾸고 있는 ‘나’이지만, 나를 지켜주는 절대자의 축복이 있기에 그 험난한 여정을 견뎌 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
젊은 광대 옆을 보겠습니다. 젊은 광대는 하얀 장미를 들고 있고, 또 옆에는 하얀 개가 있습니다. 타로에서 하얀색은 ‘순수함’을 뜻한답니다. 옆에 있는 강아지는 ‘본능’을 의미해요. 젊은 광대는 날카로운 장미 가시에 찔릴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미를 꺾어서 손에 쥐고 있죠? 장미는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을 뜻한답니다. 어떠한 일을 시작하고자 할 때의 상황에 이 카드가 나온 것이라면 내가 시작하는 일이 ‘즉흥적인’, ‘순간적인 충동’으로 이루어 진 것인지 되물어 보셔야겠습니다. 만약 ‘즉흥적인’, ‘순간적인 충동’으로 일을 시작하려 한다면 보다 치밀한 계획과 사전 조사, 검토 때에 따라서는 냉정하고 비관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