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서 경쟁이란 어떤 의미일까? 현실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방해가 되고 있고 실제로 경쟁자가 나타날 수 있음을 말합니다. 방해요소, 장애물을 의미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투영된 꿈으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꿈속의 인물, 요소, 내용에 따라 그 해석이 완전히 달리 되겠습니다.
꿈속에서 좋아하는 사람이 경쟁자가 되어 나오는 꿈은 현실에서 진행하고 있는 일을 오기로 버티고 있지만 결국 지쳐 버려 놓아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력을 쏟았음에도 결과로 나타나지 않아 답답할 수 있겠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칠 수 있으니 조금은 쉬었다가 일을 끌고 나가야겠습니다.
꿈속에서 직장 동료가 나의 경쟁자가 되는 꿈은 현실에서 실제 나와 경쟁을 하는 동료더라도 공동의 목표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휴전하고 함께 힘을 합치는 것을 암시합니다. 실제로 적대적인 관계였더라도 목표를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겠습니다.
꿈속에서 경쟁상황에서 도망가는 것은 나의 패배를 인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언가 진행하고 있던 일이 있다면 깨끗하게 나의 패배, 실패를 인정하는 것인데요. 목표를 향해 달려오는 동안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을 나에게 충전의 시간을 주고 다음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도록 숨을 돌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꿈속에서 경쟁자를 질투하는 꿈은 현실에서 나의 평가가 내려갈 수 있음을 주의하는 꿈입니다. 상대방에게 질투를 느끼는 것은 나의 능력이 그 상대방보다 낮다는 것을 자각하고 부러워하는 것입니다. 나의 부족함을 알고 노력함으로써 나를 채워나간다면 당장 나의 평가가 낮더라도 점차 올릴 수 있겠습니다.
꿈속에서 경쟁자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은 현실에서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끼리 마음을 하나로 합쳐 나아가는 것은 의미합니다. 서로 간의 허물을 버리고 말하지 않더라도 시그널이 통하는 좋은 인연이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 쓰기